티스토리 뷰

 

 

QM5 에어컨이 시원찮은거 같더니 언젠가부터 낮에 더울때 정체시 에어컨이 거의 나오지 않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한창 여름에 두어번 고생을 하고 빨리 수리해야겠다 싶어 예전 토스카 에어컨 수리를 했던 제일 카에어컨에 문의를 했지만

이틀전 예약만 받고 있고 이마저 오전9시 땡하면 거의 마감이 되는 상황이라 또다른 카에어컨 성지인 한라카에어컨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비가 많이 왔지만 미룰 수 없어 시간 맞춰 방문했는데 처음에 가게를 찾지 못해 다시 한바퀴 돌아 겨우 찾아 방문했습니다.

 

가게는 크지 않고 사장님 혼자 운영을 하는거 같았고 차량 입고 후 점검하고 현상에 대해 설명도 잘 해주셨습니다. 

QM5의 경우 에어컨쪽 고질병이 있다고 에어컨 관에 압이 차면서 냉매가 부족해서 에어컨이 안시원할 수 있다고 설명해주시면서 근본적으로 해결을 하려면 컴프레셔, 컨덴서, 그리고 무슨 스위치까지 갈아야 하는데 비용이 많이 드니 컴프레셔만 먼저 작업을 해도 우선 사용에는 문제가 없을거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압이 차는 현상은 매년 에어컨 사용철이 오기 전에 에어컨 가스 회수/보충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는 설명도 들었습니다. 이 얘기를 듣고 카페 찾아보니 비슷한 현상이 많이 보였습니다.

수리 중 기존 컴프레셔에서 누유도 있었다면 분해해서 보여주셨는데 사진은 못찍었네요..

재생 컴프레션로 교체 비용은 총 25만원 들었습니다. 제일카에어컨은 22만원으로 안내 받았는데 예약이 너무 힘들어 조금 빨리 수리하는 비용으로 생각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