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기

갤럭시 퀀텀2 구매후기

Su-Dong, Han 2021. 6. 23. 15:17

 

와이프와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은 LG V50, V40 이었습니다.

LG전자가 핸드폰 사업을 접기도 했고 사용한지 2년이 넘어 슬슬 기기변경을 하면 어떨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회사 제휴 특판몰에서 갤럭시 퀀텀2를 괜찮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기기변경을 신청했습니다.

신청하고 다음날 택배로 기기를 받았습니다. (색상은 그레이, 라이트 바이올렛입니다.)

 

핸드폰 선택의 가장 큰 기준은 유지비용(기기값 + 요금)이었습니다.

갤럭시S21 구매시 LG 기종 사용자에게 추가 혜택이 있었지만 갤럭시 퀀텀2와 비교시 30만원 이상 유지비 차이가 있었습니다. 갤럭시 A시리즈는 보급형으로 S시리즈 대비 모든 면에서 낮은 스펙으로 출시되어 고려대상이 아이었는데 이번 갤럭시 퀀텀2는 1~2세대 이전의 플래그십 스펙을 가지고 출시되었습니다.

스냅드래곤855+, 6.7인치 QHD+ 해상도, 120Hz 주사율(FHD+에서만 동작), OIS 등의 장점과 플래그십 대비 아쉬운 점은 방수방진, 무선충전 미지원입니다. 방수방진은 크게 체감이 안되서 상관없을거 같지만 무선충전은 은근히 불편하긴 할거 같습니다.

그래도 최근 발열 이슈가 큰 S21을 30여만원 더 들여서 구매를 하는건 아니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기기를 받아서 세팅하면서 하루정도 만져보니 생각보다 만듦새가 좋았습니다.

얇은 베젤의 화면도 좋았고 120Hz 주사율도 체감이되어 생각보다 만족스럽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