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ip

샤오미 미에어2S 팬 청소

Su-Dong, Han 2021. 5. 9. 15:49

거실 공기 청정기로 샤오미 미에어2S를 사용하던 중 아이가 그릴 사이로 클레이용 칼을 넣어버리는 바람에 날개가 휘었습니다. 분해할 엄두가 나지 않아 드라이버로 휜 날개만 살짝 펴서 사용하다가 금방 다시 소리가 나고 해서 한동안 사용을 하지 않다가 최근 미세먼지가 심해져서 마음 먹고 분해를 해봤습니다.

검색해보면 전체 분해하는 방법이 많이 나오는데 저는 위쪽 그릴만 분해하는게 목적이었기 때문에 (어차피 사용못하고 방치하던거 망가지면 버릴 생각으로..) 헤라를 가지고 위쪽에서 분해를 시도해봤습니다.

4군대 면에 헤라를 넣어서 살짝씩 틈을 만들어주고 한 면씩 헤라를 더 깊숙히 넣고 재껴가면서 모서리 부분을 분리했습니다. 그 와중에 부러진 고리가 있었지만 어차피 고리는 아래 사진처럼 제거를 하려고 했기 때문에 여의치 않고 진행했습니다. 내부에 고정되는 고리가 외부 8개, 내부 4개가 있습니다. 이 고리 부분을 니퍼로 제거를 했습니다. 이 부분을 제거해주면 그냥 손으로 그릴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릴 분리를 했으니 팬도 닦아 주고 휜 팬도 원래대로 자리 잡아 줍니다. 물티슈로만 닦아도 깨끗해지네요. 필터와 하단 부위도 청소기와 물티슈로 청소를 해줬습니다. 이제 생각날때마다 그릴을 분리해서 청소가 가능해졌습니다. 저처럼 망가져도 상관없는 분들은 그릴쪽만 작업을 해두는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