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pply Home

고덕강일 제일풍경채 평면도

Su-Dong, Han 2021. 2. 19. 19:40

드디어 고덕강일 제일풍경채 평면도가 공개되었습니다.

어제 저녁쯤 홈페이지에 추가되었는데 이제서야 포스팅해봅니다.

http://www.ki-jeil.co.kr/sub/houz/unit.php

 

고덕강일 제일풍경채

고덕강일 제일풍경채

ki-jeil.co.kr

 

제일풍경채 평면도는 총 27개로 그중 101타입은 4가지 평면도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의 평면도와 단지별 배치도를 참고해주세요.

101A타입.

총 82세대로 이번에 101타입에서 물량이 가장 많습니다.

104동, 103동 일부에 배치되며 103동 하단쪽은 남향이 될거 같지만 그 외에는 북향, 서향, 동향으로 라인별로 향이 모두 다르게 배치되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8세대 빼곤 7층 이상 물량이라 다른 동에 일조권이 가리거나 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배치상 3면에 창이 존재하지만 맞통풍은 불가한 구조입니다. 알파룸이 넓게 빠져 방4개로 사용 가능한 평면으로 아마 경쟁률이 가장 높을거 같은 생각이 드는 평면입니다.

101B타입.

101A타입 중간에 끼인 세대로 남향, 서향으로 배치되어 있네요..

7번 팬트리 옵션을 안하면 알파룸으로 사용을 할 수 있을거 같기는 하지만 101A 타입에 비해 크기가 작아 활용도는 낮아보이는 평면입니다. 그리고 중간에 끼이다 보니 창이 한쪽 밖에 존재하지 않는것도 단점으로 보입니다.

101C 타입.

101C 타입과 101D 타입은 모두 105동에 위치하고 있고 101C 타입 중간중간 101D 타입이 섞여서 배치되어 있습니다. 101A 타입 다음으로 물량이 많은 타입이고 이걸 타워형이라고 해야할지 좀 애매하지만 모서리에 위치하는 관계로 ㄴ자 형태로 2면에 창이 배치됩니다. 아래쪽은 발코니 인거 같은데 어떤 공간으로 제공될지 궁금하네요. 유상 옵션이긴 하지만 팬트리가 4개나 됩니다. 여기도 7번은 알파룸으로 쓸 수도 있지 않을까 싶지만 역시나 공간이 작아서 애매해 보이네요. 거실 공간의 기둥도 상당히 거슬리는 구조입니다.

101D 타입.

기본적으로 101C 타입과 공간은 비슷해보이지만 구조는 좀 다르게 나왔네요. 평면도상으로 방2, 3 크기가 제법 크게 나온거 같습니다. 101C 타입과 마찬가지로 ㄴ자 형태로 2면에 창이 있습니다. 여기도 주방과 거실 공간에 기둥 때문에 죽는 공간이 생길거 같습니다. 4가지 타입중에 세대수가 가장 작은 타입이고 구조도 별로라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조금 낮지 않을까 예상하긴 하지만 반대로 세대수가 작아서 경쟁률이 높을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4가지 평면도를 간단히 살펴봤는데 어떤 전략으로 청약을 해볼지 아직 감이 잡히지는 않습니다.

101A 타입이 가장 무난한 평면도 인거 같은데 5층 이하의 저층이 8세대 존재하고 각각 동/서/남/북향이라 어디로 걸리냐에 따라 희비가 갈릴거 같습니다. 101B는 전 세대 7층이상이지만 중간에 끼인 구조라 창이 한면밖에 없는게 흠이고, 101C, 101D는 전 세대 3층 이상이고 단독동이라 일조권 영향은 적을거 같습니다. 다만 4 모서리 배치라 동남,남서,서북,북동 방향으로 창이 위치할거라 여기도 어느 라인에 걸리냐에 따라 희비가 나뉠거 같습니다.

분양가는 층에 따라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최고가 기준 A > B > C > D 순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어느 타입이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아질지 눈치 싸움이 치열할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