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애프터블로우 설치 (feat. 영백홀)

Su-Dong, Han 2020. 10. 12. 15:14

휴일을 맞이하여 미뤄뒀던 작업을 위해 영백홀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작업은 기존에 작업했던 트립 마감재 마감 불량([Car] - QM5 성지 영백홀(INCT모터스) 방문기)으로 교체, 에어컨 필터 교체 및 애프터블로우 설치입니다.

 

원래 10월9일 12시 예약이었는데 실장님의 착오로 토요일 12시에 예약을 해두셨고 그로 인해 다른 분 작업을 해당 시간에 예약을 해버리는 바람에 11시로 예약을 바꾸고 다녀왔습니다.

 
먼저 차를 실내로 이동했습니다. 이전 작업은 실외에서 이뤄져서 실내 사진도 남겨봤습니다. 4월 방문 이후 간판이 바뀐거 같았는데 이 사진은 못찍었네요.

실내 이동 후 빠르게 작업 준비를 합니다. 트립 마감재 교체를 위해 트립 탈거.

애프터블로우 교체를 위해 운전석 하루를 분리합니다. 운전석 하부 송풍관까지 분리를 했습니다.

기존 에어컨 필터 탈거. 4월말에 교체했으니 5개월 정도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깨끗하지만 이왕 뜯은거 교체를 진행합니다.

애프터블로우 배선 흡음 처리와 부착 준비를 한 후 커넥터를 체결합니다. QM5의 경우 커넥터 위치를 육안으로 확인하기가 힘들다고 하네요.

커넥터 체결 후 애프터블로우를 고정합니다. 초점이 좀 안맞았네요..

고정할 곳이 애매해서 케이블 타이로 단단히 고정합니다.

애프터블로우 고정 후 에어컨 필터를 교체합니다.

이번에 에어컨 필터 교체하면서 운전석 하부 커버를 분리해놨습니다.

다음 에어컨 필터 교체할때까지 없는 상태로 운행해보면서 소음 등 크게 거슬리지 않으면 그대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 커버가 없으면 에어컨 필터 교체도 한결 수월해 질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설치된 애프터블로우 모습입니다.

이 제품은 시동 끄고 10분 후 1분간 10회 구동되는 형태로 동작합니다.

제품 설치 전에 에바 청소를 먼저해야 효과가 좋다고는 하는데 아직 비용이나 시간이 여의치 않아서 제품을 먼저 설치했고, 최근 알게 된 에어컨 냄새 제거 방법으로 30분 정도 구워줬습니다. 앞으로 냄새가 안났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