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케이카 워런티 두번째 접수

Su-Dong, Han 2020. 6. 23. 07:42

얼마전 르노삼성자동차 무상점검([Car] - 르노삼성자동차 무료점검 이벤트) 결과 운전석 앞바퀴 허브베어링, 조수석 등속조인트, 뒤쪽 쇼크업소버, 엔진미미 이상으로 수리를 위해 지난 4월 워런티 수리([Car] - 케이카 워런티(K Car Warranty) 후기) 이후 두번째로 워런티 수리를 접수했습니다.

접수 방법은 1588-5455 연결 후 내선 3번을 연결하면 상담원과 연결되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차량정보, 가입상품 등을 확인 후 증세 접수 후 주소지 인근의 카센터를 연결해주는 구조입니다.

강서구 공항동에 위치한 카센터를 안내 받았는데 지난번 수리를 받았던 영등포쪽 카센터 쪽으로 방문 의사를 밝히고 그쪽은 변경해서 예약이 진행되었습니다.

 

접수 증세

 - 80km/h 이상 속도에서 웅웅 소리 발생

  -> 타이어 소음일 수 있으나 저의 경우 타이어 소음은 아닌거 같아 점검을 받았고 운전석 앞바퀴 허브베이링 문제로 진단

 - 조수석 등속조인트 터짐

 - 요청 구간에서 뒤쪽이 좀 가볍게 통통 하는 느낌이 들어 점검 받았더니 뒤쪽 쇼크업소버가 터져 누유 발생

 - 정차시 떨림으로 4월에 조수석쪽 엔진마운트 교체를 받았지만 떨림이 계속 있었고 운전석 엔진마운트 상태가 좋지 않다는 진단

  -> QM5의 경우 운전석 측은 미션마운트이며 떨림과는 크게 상관이 없다는 기존 카센터 의견이 있었음

 

가까운 주말에는 작업이 힘들다고 하셔서 평일에 차를 맡기고 수리를 받을 계획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