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

케이카 워런티 정비 후기

Su-Dong, Han 2020. 4. 6. 10:24

지난번 접수한 케이카 워런티([Car] - 케이카 워런티 접수 후기(접수 방법))로 정비를 받기 위해 정비소를 다녀왔습니다.

 

접수한 내용은 지난 게시글을 보셔도 되지만 아래와 같습니다.

 - 고속 주행 중 브레이크를 밟으면 떨림이 심함

 - 신호 대기 중 드라이브(D) 상태에서 진동이 심함

 - 주행 중 진동 때문에 룸미러 떨림이 심해서 뒷차 번호판 식별이 불가한 상태

 - 일반도로 주행 중 하체 소음 심함

 - ECM 룸미러 정상 작동 여부 확인하고 싶음 (야간에 뒷차 라이트가 밝게 보이는 느낌)

 - 가끔 조수석 쪽 도어캐치로 문열림 안되는 경우가 있음 > 운/조수석 도어센서 점검받고 싶음

 - 트렁크를 쎄게 닫지 않으면 잘 안닫힘

 

항목중 ECM 룸미러는 확인을 못받았습니다.

주간에 방문을 하기도 했고 정비사 분도 어떻게 확인을 할지 조금 난감해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아직 워런티 기간이 남아 있으니 좀 더 살펴보고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면 다시 점검 받아야겠네요.

 

그리고 도어캐치와 트렁크는 문제 없는걸로 진단 받았습니다.

도어캐치 센서는 아예 동작을 안하는 건 아니었고 조건에 따라 동작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리모콘을 통해 문을 잠그는 경우 도어캐치를 통해 문열림은 동작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건 메뉴얼을 좀 더 살펴봐야 될거 같습니다.

트렁크도 제 기준에서는 조금 불편한 사항이었는데 조금 힘줘서 닫으면 정상 동작을 하고 있어서

문제 없음 판정. 대신 구리스를 조금 발라주셨네요.

 

고속 주행 중 브레이크 떨림과 정차 중 진동 문제는 전륜 디스크와 엔진 마운트 문제로 진단 받아 

2가지 교체를 받고 왔습니다.

앞쪽 브레이크 패드는 1/3 정도 남았다고 하시는데 디스크 교체시 함께 교체하는게 좋다고 해서 함께 교체하기로 했고

뒤쪽 브레이크 패드는 상태가 더 안좋다고 해서 이것도 함께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앞 9.5만, 뒤 8.5만)

여기에 자기부담금 5만원해서 23만원 결재하고 왔네요..

교체 후 고속주행은 아직 안해봐서 확인을 못했고 진동도 아직 잘 모르겠네요.. ㅜㅜ

(QM5 엔진 마운트가 총 3개라고 하시는데 이중에 조수석쪽거만 교체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체감이 크진 않네요..)

 

브레이크는 디스크와 패드를 교체해서 조금 밀릴거라고 하셨는데 기존처럼 브레이크가 팍 꽂히는 느낌이 아니라

기존 차량의 브레이크와 비슷한 느낌이라 오히려 지금 느낌이 더 편한거 같습니다.

이건 디스크랑 패드가 자리가 좀 잡히면 느낌이 달라질거 같기는 하네요.

 

이상 케이카 워런티로 정비받은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