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구매한 QM5([Car] - QM5 Neo K Car 홈서비스 구매기)에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이 매립되어 있었습니다.

중고차 매매시 내비게이션 시리얼이 함께 양도된다면 홈페이지에서 직접 등록만 해주면 되지만,

별도의 정보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최신 맵 업그레이드가 난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딜러분께 문의했을때 유료 업데이트를 한번씩 받는걸 권하셨습니다.

보통 만원정도에 한번 업데이트를 해주는거 같은데 이렇게 업데이트를 하고 싶지는 않아 따로 알아보진 않았습니다.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니 아이나비의 경우 내비게이션 실물을 가지고 있다고 확인이 되면,

고객센터를 통해 내비게이션 정보를 이관할 수 있다는 정보를 찾았습니다.

 

유선(1577-4242) 또는 온라인상담을 통해 고객센터에 요청을 할 수 있는데 저는 온라인상담을 통해 요청했습니다.

요청시 '제품명'과 '기기고유번호'를 알려주면 하루정도 걸려 이관이 완료되었습니다.

 

별도의 박스나 사용설명서가 없는 경우 제품명은 내비게이션 부팅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별로 다를 수 있을거 같은데 저의 경우 설정 정보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기기고유번호는 '설정 > 장치 정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2가지 정보를 확인 후 아이나비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 Q&A' 게시판에 문의글을 남기면 상담원 확인 후 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