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존에 사용하던 이클립스 개발 환경을 다른 PC로 옮겨서 실행하려는데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뭔가 라이브러리에 문제가 생겼다는거 같은데 이유를 잘 모르겠네요..


원인을 찾다보니 eclipse.ini 파일에 아래와 같이 정의된 설정이 있었습니다.



--launcher.library

C:/Users/홍길동/.p2/pool/plugins/org.eclipse.equinox.launcher.win32.win32.x86_64_1.1.400.v20160518-1444



기존 PC의 계정과 옮긴 PC의 계정이 맞지 않아 경로가 달랐고

.p2/pool 폴더가 없어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해당 경로의 파일들을 복사해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이전 버전(현재 버전은 neon)을 사용할때는 기존 환경을 압축해서 옮겼을때 문제가 없었는데 

  neon에서는 이클립스 플러그인이 다른 경로에 관리가 되는거 같습니다.

  개발환경 공유시 유의해야 할것으로 보여지네요..


댓글